전주 실내 아이랑 가기 좋은 곳 중 하나는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입니다. 전주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전시 관람 외 체험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테이프 붙이기, 물감 놀이 등 다양한 미술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본문 내용 미리 보기
1.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2. 채워가는 미술관 사전 예약
3. 채워가는 미술관 체험 활동
4. 전시관
5. 완주 복합문화지구 – 야외 즐기기
1.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 위치 : 전북 완주군 용진읍 완주로 456-19
⇒ 동진 교회 방향 주차장에 주차 후 안쪽으로 들어오면 누에 아트홀이 보입니다.

● 운영시간 : 10시 ~ 18시 ( 12시 ~ 13시 휴게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무료
● 연락처 : 063) 246-3951
● 체험료 : 1인 3,000원
● 체험 시간 : 50분
2. 채워가는 미술관 사전예약
● 전시관 맞은편에는 아이들이 직접 미술활동을 하며 체험할 수 있는 채워가는 미술관이 있습니다.
⇒ 사전 예약으로 운영되며 정원이 다 차지 않았을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현장 예약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험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후 신청하면 예약 완료 카톡이 발송됩니다. 예약일 방문 시 현장 결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채워가는 미술관 체험 활동
● 채워가는 미술관은 총 50분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미술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테이프로 꾸미기
처음 입장하면 사면을 꾸밀 수 있는 대형 도화지가 벽에 붙어있습니다.
이미 많이 꾸며져 있지만 아이들은 귀신같이 여백을 찾아 작업을 시작한다는… 조금 어린아이들은 부모님이 테이프를 잘라주면 자유롭게 붙여가며 꾸밉니다.
집에서 이렇게 벽이나 바닥에 테이프를 붙이지 못하게 해서 그런지 이 공간을 매우 좋아하고 가장 오래 있었습니다. ♥

(2) 물감, 사인펜, 크레파스 등을 이용한 미술 활동
테이프로 벽면 꾸미기 옆에는 종이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미술실이 있습니다.
물감, 크레파스, 색종이, 사인펜, 매직 등 다양한 용품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옷에 묻을 것에 대비하여 미술용 앞치마도 있으니 별도로 준비해 가지 않아도 됩니다.

⇒ 한 타임에 총 30명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원이 다 차도 여유 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내가 그린 그림 디지털 그림으로 변환시켜보기
이곳은 곤충 그림을 골라 색칠한 후 스캐너에 올려놓고 디지털 그림으로 변환된 결과물을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체험은 다른 곳에서도 많이 해봐서 큰 흥미를 가지진 않았습니다.
잠깐 놀고 나머지 시간은 모두 테이프로 벽면 꾸미기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사실! ㅎ

4. 전시관
‘복합문화지구 누에’ 기획 전시는 기간마다 다른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 전시 : 조율하는 시간들
● 전시 일정 : 25.10. 02 ~ 25. 11. 02

⇒ 전시 관람 옆쪽 벽면에는 작품 감상 후 간단한 소감을 남길 수 있는 곳도 있으며 행운의 포춘 쿠키도 있어 하나씩 뽑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재미도 좋고 맛도 좋고 ^^)
5. 완주 복합문화지구 – 야외 즐기기
미술체험과 전시 관람이 끝난 후 밖으로 나가면 가볍게 놀 수 있는 들판이 있습니다.
그네를 타거나 들판에 있는 공을 차며 놀 수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아이와 1시간 정도는 거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