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치즈 축제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 낙농체험, 에어바운스 등)

임실 치즈 축제 체험 중에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체험이 많습니다. 동물 먹이주기 체험, 낙농체험, 에어바운스 등 무료 · 유료로 운영되는 체험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 본문 내용 미리 보기

1. 낙농체험 (우유주기, 건초주기, 착유체험)

2. 동물 먹이주기 체험

3. 에어바운스 이용

4. 그 외 체험 활동



1. 낙농체험 (우유주기, 건초주기, 착유체험)

▶ 임실치즈테마파크 후문 임시주차장 (셔틀 승하차하는 곳) 바로 옆은 치즈마을이 있습니다.

⇒ 치즈마을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체험은 낙농체험입니다. 젖소에게 우유주기, 건초주기, 착유체험 등을 할 수 있는데 사전예약은 불가하며 운영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오는 순서대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체험 시간 : 13시 30분 ~ 15시

⇒ 10월 8일 첫날 체험 시간으로 시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해야 합니다.

● 체험비 : 1만 원

Tip. 생각보다 우유 한 통을 다 먹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우유를 줄 때는 약간 위로 올려 사선으로 줘야 하며 미는 힘이 꽤 세서 어린아이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체험할 수 있는 우유를 조금만 줘서 회전율을 높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람이 적을 때 체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젖소 우유주기 체험
젖소 우유주기 체험

⇒ 다른 곳에서 쉽게 해볼 수 있는 체험이 아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은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가 매우 좋아합니다.! ^^


소먹이 주기 체험
소먹이 주기 체험

건초 먹이주기는 특별한 것 없이 먹이통에 들어있는 건초를 손으로 한두 번씩 줘보는 건데 거의 먹는 걸 구경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먹이를 주는 것보다 생각보다 소들이 깔끔하고 예뻐서 미모에 감탄하며 한참이나 구경했습니다. ㅎㅎ (냄새 전혀 x)



2. 동물 먹이주기 체험

낙농체험을 끝내고 치즈 축제 메인으로 들어가다 보면은 동물농장을 지나치게 됩니다.

언덕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람료와 먹이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관람료 : 1인 2,000원

● 무료 대상 : 65세 이상 어르신, 36개월 미만

● 먹이 : 야채 – 3,000원, 밀월 – 2,000원, 새 모이 – 1,000원

동물 먹이주기 - 야채 3,000원
동물 먹이주기 – 야채 3,000원


▶ 동물 친구

가격이 비싸서인지 동물 친구들은 다양합니다. 먹이도 잘 받아먹어 주는 재미도 있어 야채를 2번이나 구매했다는…. 여기서 30분 이상이나 머물렀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알파카, 말 먹이주기
알파카, 말 먹이주기


새는 손에 모이나, 당근을 올려놓고 가만히 있으면 날아와 줍니다.

미어켓, 새, 거위 먹이주기
미어켓, 새, 거위 먹이주기


라쿤은 먹이를 주면 입으로 받지 않고 사람처럼 손을 사용하여 가져갑니다.

그래서인지 아이가 더 유난히 신기해하며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

라쿤 먹이주기
라쿤 먹이주기

사진 속 동물들 외에도 토끼, 미니 돼지, 고양이, 칠면조, 거북이 등 많이 있어 천천히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먹이도 잘 받아먹고 입장 자체도 유료로 운영하다 보니 체험장이 붐비지 않아 좋습니다.





3. 에어바운스 이용

동물 체험이 언덕을 기준으로 아래쪽에 있다면 언덕 위쪽에는 키즈존에 에어바운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고 방지를 위해 1회당 인원 제한 및 10분의 시간제한이 있으며 미취학 아동과 취학 아동을 구분하여 2곳으로 운영합니다.

시간이 짧고 에어바운스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아 처음에는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생각보다 줄도 길지 않고 아이들도 즐거워하여 나름 만족했던 곳입니다. (별도 이용 비용 x)

에어바운스 구분스펀지밥피카츄
이용 연령초등학교 1~3학년미취학 아동
이용 시간10분10분
이용 인원1회 10명1회 6명
⇒ 현장 상황 상 10명까지 수용하기도 함
임실 치즈 축제 에어바운스 이용
임실 치즈 축제 에어바운스 이용

⇒ 10분 당 계속 돌아가지는 않고 3타임 정도 돌고 나면 5분 정도 휴식시간을 가지며 키즈존에서 공연을 할 때는 에어바운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줄이 길지는 않아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으며 관리자분이 한 분씩 계셔서 안전에 신경을 써주셔서 좋았습니다.


4. 그 외 체험 활동

치즈 관과 화덕 쿡 레스토랑 주변으로는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이곳 체험 부스들은 모두 유료이며 가격이 꽤 비싼 편입니다. 1만 원 이상인 것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는….

임실 치즈 축제 부스 1
임실 치즈 축제 체험 부스 1
체험활동비용
나만의 도넛 캐릭터 배지 꾸미기4,000원
키링 만들기10,000원
글라스 아트 도어 벨 만들기15,000원
캐릭터 무드 등 체험10,000원
캐릭터 마그넷 체험5,000원
오르골 체험10,000원
LED 야광 부메랑 만들기7,000원 ~ 10,000원
체험 부스 가격


임실 치즈 축제 부스 2
임실 치즈 축제 체험 부스 2
체험활동비용
폰 케이스 꾸미기15,000원
미니어처 음식 만들기10,000원
마리모 어항10,000원
컬러링 체험5,000원 ~ 15,000원
화덕피자 체험12,000원
피자 쿠키, 반지 쿠키 만들기10,000원
체험 부스 가격

⇒ 이 외에도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천천히 부스를 살펴보고 아이의 연령대에 맞게 1~2개 정도는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다 해보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체험비로만 10만 원이 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 임실치즈 축제는 체험 외에도 여러 곳에서 상시 공연이 열립니다. 돌아다니며 공연만 봐도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 임실 치즈 축제 주차, 셔틀버스 이용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