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숙소 홈브리지 실 이용 후기 예약 팁! (재입장 가능)

홈브리지 예약 창은 30일 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립니다.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실패 시 타 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숙소 이용 시 재 입장뿐만 아니라 전용 주차장 제공, 빠른 스마트 줄 서기까지 가능합니다.



에버랜드 내 숙소 홈브리지 이용 후기

● 홈브리지에 숙박하게 되면 처음에 정문으로 가서 체크인을 합니다.

⇒ 방 키는 오후 3시에 받을 수 있지만 미리 체크인 후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 오전 10시부터 파크 입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9시~9시 20분 정도 도착하면 여유롭습니다. 10시 입장이긴 하지만 현장 상황에 따라 대기 인원이 많은 경우 조기 오픈을 하기도 합니다.

● 보통 조기 오픈 시간 (경험에 의한 것으로 정해진 시간은 없습니다.)

  • 주말 : 9시 30분 ~ 9시 40분
  • 평일 : 9시 40분 ~ 9시 55분


◎ 홈브리지 정문

에버랜드 홈브리지 정문

● 홈브리지 정문 앞으로 파란 줄이 입장 대기 줄입니다. 보통 9시가 넘어가면 한두 명씩 줄을 서기 시작해서 9시 30분 정도에는 대기 줄이 파란색 끝 정도까지는 차는 것 같습니다.

● 숙박 고객이 개인보다 단체 손님이 많고 단체 줄은 왼쪽에 별도로 있어 개인 줄 서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단순 파크 고객 입장의 경우 성수기에는 주차와 스마트 줄 서기를 위해 8시에 줄을 서서 입장까지 몇 시간을 기다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약 30~40분 정도의 대기는 홈브리지 숙박에 매우 큰 장점입니다.

● 숙박 외 사람들은 절대 홈브리지에서 입장이 불가합니다. (지인 찬스 X)

⇒ 직원이 파크 입장 전 예약한 룸 호수와 날짜, 인원까지 모두 체크합니다.


홈브리지 복도

에버랜드 홈브리지 신관 복도

● 숙소는 신관과 본관 두 곳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신관에만 머물러서 사진도 신관 복도입니다. 신관은 온돌방과 침대방 중 선택할 수 있고 1층 ~ 3층은 온돌방, 위층은 침대방입니다. 가격 메리트는 온돌방이 좀 더 저렴합니다.

● 연식이 오래되어 다른 호텔과 비교한다면 노후화됐지만 제가 갔던 방은 깔끔하게 청소가 잘 되어있어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 신관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로비층이 3층이어서 왔다 갔다 하기에는 3층이 편합니다.


3층 온돌방 내부 – 룸

홈브리지 3층 온돌룸

● 어린아이와 함께 간다면 온돌방이 훨씬 편리합니다.

● 방안에는 텔레비전, 미니 냉장고, 옷장, 이불장 등으로 꼭 필요한 것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온돌방의 경우 따로 식탁이 있지 않아 방에서 음식을 먹을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 침구는… 그냥 이불을 가지고 와서 쓰는 사람도 있고 프런트에 말해서 다시 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은데.. 안에 솜과 커버가 사이즈가 안 맞아요. 저는 그냥 커버 빼고 사용했지만 침구는 진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스위트룸 침구는 괜찮다고 합니다.)


3층 온돌방 내부 – 샤워실, 화장실

홈브리지 3층 온돌방 샤워실, 화장실

● 샤워실과 화장실은 별도로 구분되어 있어 이용에 편리합니다.

● 온수도 잘 나오고 깔끔하게 청소되어 있어 만족했습니다.


홈브리지 숙박 장점

▶ 장점

① 숙박 당일과 다음날 입장 줄 별도

● 일반 파크 입장 줄은 에버랜드 정문이지만 홈브리지 숙박 고객 입장 줄은 홈브리지 정문입니다. 입장을 빨리할수록 스마트 줄 서기를 빨리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입장이 중요합니다.

● 홈브리지 정문 줄은 숙박 당일과 다음날까지 총 2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 별도)

⇒ ex) 2월 1일 숙박 : 2월 1일, 2월 2일 홈브리지 전용 줄 이용 가능


② 아마존과 가까운 거리

● 정문에서 입장하여 아마존까지 오는 거리보다 홈브리지에서 아마존까지의 거리가 훨씬 가깝습니다. 사파리 스마트 줄 서기를 해놓고 아마존 타고 사파리로 넘어가면 베스트입니다.

● 빨리 서두른다면 운 좋게 하루에 스마트 줄 서기를 2번이나 성공할 수 있어요.

Tip : 사파리 ⇒ 로스트 벨리

⇒ 둘 다 인기가 많지만 사파리가 스마트 줄 서기 마감이 좀 더 빠르고 현장 줄 서기에서도 로스트 벨리보다 오래 기다리기 때문에 첫 번째 이용은 사파리를 추천합니다.


③ 에버랜드 재입장 가능

● 파크에 입장에서 오전에 놀고 점심을 먹고 나면 낮잠을 재우거나 쉴 곳이 필요합니다. 저녁까지 줄기차게 놀 수 있는 체력은 20대에도 힘들었는데 챙길 가족까지 있다면 홈브리지 최고입니다.

● 잠깐 숙소 가서 쉬고 오후 늦게 나와 불꽃놀이와 야간 퍼레이드를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④ 외부 음식 배달 가능

● 배달의민족 앱으로 배달 가능합니다. 제가 시켜 먹은 음식은 치킨과 생맥주♡ 맛집이었어요. 다음에 또 시켜 먹을 의향이 있습니다.

● 배달비는 외곽이라 비싸다고 들었는데 막상 배달할 때 보니 시내권과 비슷합니다.

⇒ 혹시 모르니 유선으로 추가 배달 팁이 없는지 확인하고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달비 3,000원 ~ 5,000원 추가 요청하는 곳도 있음)

홈브리지 배달


⑤ 전용 주차장 제공

● 에버랜드 정문 근처 주차를 위해 아침 일찍 오시는 분도 적지 않게 있습니다. 홈브리지 이용 시에는 일반 주차장이 아닌 홈브리지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 전쟁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신관 이용의 경우 : 1대 주차 가능, 본관 이용의 경우 : 3대 주차 가능

(추가 차량이 있을 경우 홈브리지 주차장 진입 전 좌측 서문 주차장에 주차 가능 – 도보 약 3분 소요)


홈브리지 단점

① 계단이 높고… 많습니다.

● 유모차나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 가파른 감이 있습니다.

● 유모차 때문에 평길로 돌아간다고 하면 직원분이 별도 길을 안내해 주십니다. 대신 계단으로 가는 길이 지름길이고 평길로 가게 되면 약간 돌아갑니다.


② 노후된 시설

● 시설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가야 재밌게 놀다 올 수 있습니다. 사실 가격과 예약을 위한 노력 대비 룸 컨디션이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 개인적으로도 리모델링을 할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2층보다는 그래도 3층이 낫고 3층보다는 스위트 방 컨디션이 좀 더 좋습니다.


※ 참고

● 숙소 근처에는 CU 편의점이 있습니다. 다만 24시간 편의점이 아니므로 시간 확인 후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영업시간 : 오전 8시 ~ 10시 / 오후 18시 ~ 23시

⇒ 영업시간이 에버랜드 운영 시간에 따라 변경된다고 하니 당일 카운터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홈브리지 예약 방법 및 팁!

홈브리지 예약 전 꼭 알아야 할 팁!

에버랜드 홈브리지는 공식 홈페이지 및 기타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경우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예약 30일 전 자정 대기가 필수입니다.

예약은 단체 손님을 우선시합니다. 단체 손님이 없을 때 개인 손님 예약 창이 뜨기 때문에 30일 전 자정에 예약 시도를 하더라도 예약 가능한 방이 없을 수 있습니다.

취소 건이 나오면 취소 시점에 방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날 자정에 한 번에 풀립니다. 때문에 오늘 자정 예약 가능 방이 없더라도 다음날 자정에 예약 가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②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 장점

① 가격 메리트

타 사이트 구매 시 기본적으로 3~4만 원 이상 금액이 추가됩니다.

② 카드 할인 가능

에버랜드 할인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결제 시 카드 할인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ex-KB 노리체크카드)

KB 노리체크카드 할인 알아보기


③ 공식 홈페이지 예약 방법

▶ 에버랜드 홈페이지 ⇒ 스마트 예약 ⇒ 홈브리지 ⇒ 로그인 ⇒ 날짜 선택 후 예약 진행

홈브리지 예약 가능 잔여 룸 확인


● 1월 29일 예약 시

⇒ 1월 30일 ~ 2월 28일까지 예약 선택 가능

● 홈브리지 숙박 예약은 모바일, PC 모두 예약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한 달 전체에 대한 잔여 룸 확인은 PC에서 할 수 있습니다.


④ 홈브리지 예약에 실패했다면?

● 홈브리지 숙박 예약은 한 달 전에 하기 때문에 해당일 빈방이 없다면 그 전날이나 다음날로 일정을 조절하여 예약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단, 무조건 그 날짜에 가야 하는 경우 타 사이트(쿠팡, 야 놀자, 티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관 vs 신관 차이

ⓐ 본관 : 통나무집 펜션 느낌

● 신관에 비해 넓다는 장점 : 단체나 여러 가족이 함께 온다면 방이 따로 구분되어 있고 비교적 넓은 본관이 좋습니다.

● 화장실은 내부에 있지만 샤워실은 외부 공용 샤워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 본관 객실 가격

객실 종류이용 요금
캐빈 본관 1층 (116㎡)350,000원
캐빈 본관 2층 (116㎡)350,000원


ⓑ 신관 : 리조트 느낌

● 화장실과 샤워실이 내부에 다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수 인원이라면 가격 면에서도 신관이 좀 더 메리트가 있습니다.

● 신관 객실 가격

객실 종류인원 기준비고이용 요금
캐빈 신관 온돌룸 1층 (43㎡)4인 기준
(최대 8인)
140,000원
캐빈 신관 온돌룸 2층 (43㎡)4인 기준
(최대 8인)
160,000원
캐빈 신관 온돌룸 3층 (43㎡)4인 기준
(최대 8인)
180,000원
캐빈 신관 주니어 스위트 (퀸, 43㎡)4인 기준
(최대 8인)
퀸 베드 1개270,000원
캐빈 신관 주니어 스위트 (더블, 43㎡)4인 기준
(최대 8인)
일체형 퀸 베드 2개270,000원
캐빈 신관 주니어 스위트 (트윈, 43㎡)4인 기준
(최대 8인)
퀸 베드 2개270,000원
캐빈 신관 프리미어 스위트 (99㎡)4인 기준
(최대 8인)
350,000원

※ 두 식구라면 프리미어 스위트 추천

⇒ 거실, 온돌방, 침대방, 화장실(2), 샤워실(2)


● 층수 및 위치에 따라 방 안에서 불꽃놀이 감상도 가능합니다. (높은 층이라고 무조건 보이지 않음)

⇒ 방 배정은 랜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