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라라랜드 후기 5세 이하 유아 전집 추천 (+라라랜드 비교)

보통 25개월 ~ 30개월 사이에 구매하는 창작 도서인 라라랜드 전집은 전권을 노래로 들을 수 있고 워크북 활동도 할 수 있어 추천하는 도서 중 하나입니다. 구 라라랜드는 20만 원 중반, 뉴 라라랜드는 36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3 뉴 라라랜드 65종 최신판 아람 라라랜드
※ 본문 내용 미리 보기
1. 라라랜드 vs 뉴 라라랜드
2. 뉴 라라랜드 구성
3. 뉴 라라랜드 추가 5권
4. 라라랜드 놀이책 15권



1. 라라랜드 vs 뉴 라라랜드

라라랜드 뉴 버전 차이


ⓐ 음원

뉴 라라랜드는 클래식 + 마더 구스 버전의 클마송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책은 클마송, 뮤지컬 송, 구연 음원 3가지 버전을 제공하여 다양한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클마송은 ‘따라 부르기 쉽게 책의 요점만을 가지고 노래’를 한다면 뮤지컬 송은 ‘전체 내용을 뮤지컬’로 읽어줍니다.

구연 음원은 구연동화같이 읽어주기 때문에 세 가지 전부 아이가 좋아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전 클마송보다는 뮤지컬 송이 더 좋았습니다.



ⓑ 책 5권 변경

구 라라랜드에 있던 5권의 책 구성이 빠지고 새로운 책 5권이 추가되어 권수는 본책 45권 동일합니다. (추가된 5권은 아래 내용 참고)


ⓒ 놀이책 15권 추가

뉴 라라랜드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에 놀이책 영향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스티커 붙이기와 만들기를 유독 좋아해서 워크북이 함께 있는 책들을 선호했기 때문에 놀이책을 추후 추가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가 컸습니다. (놀이책 설명 아래 내용 참고)


ⓓ 가격

구 라라랜드는 중고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새 책 수준의 A급은 25만 원 전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뉴 라라랜드는 40만 원 정가에 10% 할인 금액인 36만 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가격은 모두 동일합니다.



2. 뉴 라라랜드 구성


▶ 구성 : 전 65종

● 본책 45권

● 놀이책 15권 : 책과 연계된 워크북으로 스티커 놀이, 만들기 등 독후 활동 가능

● 클마송북 1권 : QR코드로 클마송 전체 듣기 가능

● 뮤지컬 송 북 1권 : QR코드로 뮤지컬 송 전체 듣기 가능

● 라라 북첼린지 체크업 1권 : 세이펜으로 클마송 듣기 가능

● 라라 놀이 카드 세트 1종 (카드 45장) : 책을 읽고 응용해서 놀 수 있는 방식을 알려주는 카드

● 라라 북페어런팅 가이드 1종 : 책 상세 소개



3. 뉴 라라랜드 추가 5권

① 공룡 구조대의 크리스마스

배경은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주러 떠나야 하는데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움직이지 못하면서 시작합니다.

이 책에서는 공룡들이 구조 대원으로 나서서 산타 할아버지를 도와 눈을 치워줍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주러 떠나며 끝나는 이 책은 공룡과 건설 기계에 관심이 있다면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라라랜드 공룡 구조대의 크리스마스


② 더그의 똥 덩어리 작품

더그는 다른 쇠똥구리와 달리 힘이 약해서 똥 덩어리를 들지 못합니다. 그때 “너만의 다른 특별한 재주가 있을 거야!”라는 나비의 응원에 뭘 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됩니다.

더그는 똥 덩어리를 예쁘게 꾸미는 일에 재능을 보이고 처음에는 쇠똥구리 친구들도 그런 더그를 무시했지만 나중에는 똥 덩어리 전시회까지 열게 되며 친구들의 축하를 받게 됩니다.

똥 덩어리 전시회는 더욱더 유명해졌고 더그는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해하는 이야기입니다.


라라랜드 더그의 똥 덩어리 작품



③ 하나, 둘, 셋 찰칵!

비버는 멋진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 촬영을 하려고 합니다.

이때 토기 가족, 너구리, 수달, 사슴, 곰, 멧돼지가 함께 찍자고 비버에게 다가옵니다. 동물들이 많아지니 방귀도 뀌고 재채기도 하며 사진 촬영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캄캄한 밤이 되고 비버는 플래시를 켜서 겨우 한 장을 찍게 됩니다. 멋진 사진이 나왔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너무나 우스꽝스러운 사진이 찍혔지만 정말 재미있는 하루라며 비버는 깔깔 웃습니다.

라라랜드 하나, 둘, 셋 찰칵!


④ 아주아주 특별한 둥지

우연찮게 아기 새가 사는 둥지에 떨어지게 된 아기 토끼는 아기 새와 같이 즐겁게 놀게 됩니다. 포근했던 둥지는 사실 사자 갈기였고 사자는 목욕을 한 후 드라이로 갈기를 말리며 토끼와 새는 날아갑니다.

하지만 그 포근함을 잊지 못한 아기 토끼와 아기 새는 다시 사자 갈기로 들어오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라라랜드 아주아주 특별한 둥지


⑤ 곰 인형을 구하러 출동!

아빠가 사준 곰 인형은 처음에 아주 컸습니다. 들고 다니기 힘들 정도로요. 하지만 날이 갈수록 곰 인형은 작아졌고 나중에는 나보다 작아진 곰 인형이 됩니다.

사실은 곰 인형이 작아진 게 아니라 내가 훌쩍 자란 거였어요. “곰인형아, 안녕!”

라라랜드 곰 인형을 구하러 출동!



4. 라라랜드 놀이책

책을 읽고 만들기나 스티커 놀이 등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무조건 흥미 있어 할 놀이책이 총 15권 있습니다. 1권당 3권의 책 내용을 가지고 놀이할 수 있으며 스티커 붙이기, 만들기를 통해 다시 한번 책 내용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라라랜드 놀이책 15권


● 장점

①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내용을 나누며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② 스티커 놀이와 만들기를 통해 흥미를 가지고 응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③ 책이 없어도 차에서 블루투스 연결로 들을 수 있어서 상시 접하기 좋습니다.

④ 저렴한 가격에 놀이책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아쉬운 점

① 두 돌 선물로 많이 들이는 책인 만큼 글자 스티커 활용이 좀 어렵습니다.

② 만들기의 경우 종이가 매끄럽게 뜯어지지는 않아 아이 혼자 잘 뜯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 아쉬운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최근 만족하며 읽히고 있는 책입니다. 놀이책은 추후 별도 구매가 가능하여 글씨를 읽을 줄 알 때쯤 한 번 더 구매해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2023 뉴 라라랜드 65종 최신판 아람 라라랜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